서울시청 정책을 알자

서울특별시 장애인 버스요금 지원

한진의 즐거운세상 2023. 8. 14. 10:37
반응형
SMALL

 

반응형

안녕하세요 ~ 신선의 즐거운 세상입니다.

오늘은 서울시 정책 중에 장애인 버스요금 지원 정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서울시가 오는 8월부터 서울시에 거주하는 만 6세 이상 장애인들의 버스요금을 지원한다고 밝혔고 이를 통해 장애인 가정의 교통비 부담을 줄여주고 이동수단 선택권도 확대한다는 계획입니다.

지원대상은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만6세 이상 장애인으로, 월 5만 원 한도 내에서 서울버스 및 서울버스와 연계된 수도권(경기·인천) 버스의 환승요금을 지원한다. 또한 서울시를 거소지로 신고한 외국인도 장애인등록증을 발급받았다면 지원이 가능하고 다만, 중앙부처 및 서울시에서 시행하는 다른 사업*을 통해 이미 교통비를 지원받고 있는 장애인은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추가로 중증장애인(종전 1~3급)은 동반 보호자 1인의 버스요금까지 지원받을 수 있고 중복 지원 불가 사업 : 중증장애인 근로자 출퇴근 교통비 지원,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지원, 청년 대중교통비 지원 등 장애인에 대한 버스요금은 신청을 통해 지원받을 수 있으며 오는 7월 17일부터 24일까지 사전 신청 접수가 시작됩니다.

 

신청방법은 ▴방문 신청(서울시 426개소 동주민센터 어디서나) ▴전용 누리집을 통한 온라인 신청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서울시, 8월부터 장애인 버스요금 지원…교통비 부담 경감.pdf
0.65MB

방문 신청은 주소지에 관계없이 서울시 426개소 동주민센터 어디에서나 할 수 있다. 신체 또는 정신적 사유로 본인이 직접 신청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대리인 신청도 가능하며 신청 시에는 신분증(대리인 신청 시 대리인 신분증 포함), 사용 예정인 교통카드를 지참해야 합니다.

서울시, 8월부터 장애인 버스요금 지원…교통비 부담 경감.hwp
1.12MB

* 그럼 ~ 여러분 항상 손발 깨끗이 씻고 물 많이 드시고 시간이 되시면 독서하는 습관 잃어버리지 마세요.

SMALL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