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와 친해지기

쿠팡 "덕평 물류센터 화재 송구

한진의 즐거운세상 2021. 6. 18. 19:15
반응형
SMALL

안녕하세요 승호의 즐거운 세상입니다.

오늘은 물리치료도 일찍 끝나서 근무를 많이 할 수 있었습니다.

무릎이 좋아지고 있는지 스텝이 잘 밟혔어요.

게임 성적은 2승 2패였지만 내용은 좋았습니다.

점점 탁구 실력이 좋아지고 있어서 좋았고요 ^^*

퇴근하면서 네이버 블로그와 티스토리 둘 다 방문을 빠진 곳 없이 했고요.

출근길에 블로그 강의를 들어서 퇴근길에는 주식 강의를 들었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뉴스를 봤는데요?

오늘의 주제 쿠팡 "덕평 물류센터 화재 송구라는 소식을 접했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알아볼까요?

 

강한승 쿠팡 대표이사가 이틀째 소방당국이 진화 작업을 벌이고 있는 경기 이천 덕평 물류센터에서 일어난 큰 불과 관련해 처음으로 입을 열었습니다.

강 대표는 18일 오후 3시 8분 언론에 배포한 입장문에서 “덕평 물류센터 화재로 인해 많은 분께 심려를 끼쳐 몹시 송구하다”면서 “(특히) 진화에 나섰던 소방관 한 분께서 아직까지 구조되지 못하고 있는 데 대해 안타깝게 생각한다. 쿠팡의 모든 구성원들의 마음을 모아 조속한 구조를 간절히 기원한다”라고 말했고

이어 “화재 원인 조사는 물론 사고를 수습하는 모든 과정에서 최선을 다해 당국에 적극 협조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다만 공공운수노조 쿠팡물류센터 지회가 이날 오전 쿠팡 본사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측의 화재와 노동자 안전에 대한 안일한 태도를 지적한 데 대해 직접 반박하진 않았고

노조는 “오작동이 많다는 이유로 꺼 둔 스프링클러 작동이 늦어지고, 최초 신고자보다 10분 정도 일찍 화재를 발견한 노동자가 있었지만 쿠팡이 휴대전화 반입을 금지한 탓에 신고를 하지 못했다는 이야기도 나왔다”라고 주장했습니다.

 

지난 17일 오전 5시 20분께 덕평 물류센터 지하 2층에서 시작된 화재는 한 차례 큰 불이 잡혔다가 발생 약 7시간 만에 다시 불길이 치솟기 시작해 이틀째 진화 작업이 이어지고 있다. 근무 중이던 직원 248명은 모두 대피했으나, 인명 수색을 위해 건물에 들어갔던 광주소방서 119119 구조대 구조대장이 빠져나오지 못한 채 실종됐습니다.

쿠팡은 대표 직속으로 상황대응팀을 구성해 대응에 나섰으며 유인종 안전관리 부사장이 현장 상황을 총괄하고 있고

다음은 입장 전문.

이번 덕평 물류센터 화재로 인해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리게 돼 몹시 송구합니다.

진화에 나섰던 소방관 한 분께서 아직까지 구조되지 못하고 계신 데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며, 쿠팡의 모든 구성원들의 마음을 모아 조속한 구조를 간절히 기원합니다.

아울러 화재 진압을 위해 헌신적으로 애쓰시는 소방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화재 원인 조사는 물론 사고를 수습하는 모든 과정에서 최선을 다해 당국에 적극 협조하겠습니다.

이번 화재로 인해 피해를 입은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아직 구조되지 못한 소방관께서 귀환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이번 사건으로 쿠팡 지원들 유가족들도 힘들겠지만 쿠팡 매출에도 피해가 크겠네요.

부디 이번 사건이 잘 해결되었음 합니다.

그럼 여러분 손발 깨끗이 씻고 물 많이 드시고요 ^^*

시간이 되시면 독서도 많이 하는 거 잃어버리지 마시고 즐거운 금요일 밤 보내세요.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