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MALL

2021/08 4

부의 빅뱅 설탕이 가져온 대혁명

안녕하세요 ~ 신선의 즐거운 세상입니다. 오늘은 비가 안 오지만 흐리네요 ㅠㅡㅠ 오늘 알아볼 주제는 부의 빅뱅 설탕입니다. 설탕은 오늘날 암을 일으키는 주재료가 되었지만 과거에는 이 달달한 맛이 부를 쌓는 역할을 했습니다. 또 설탕은 디저트 랑 티 또는 커피에도 들어가지요? 그럼 이제 바다의 제국으로 부의 빅뱅 설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설탕인 주 제로인 사탕수수를 재배하기 위해서 과거에는 노예들을 엄청나게 사들였다고 합니다. 주식공부를 할 때 식품 관련주 중에서 설탕과 관련 있는 주식을 찾아야 할 것 같네요 ^^* 아니면 농업 ETF를 하든가요. * 그럼 여러분 항상 손발 깨끗이 씻고 물 많이 드시고 시간이 되시면 독서하는 것도 잃어버리지 마세요.

주식 연구회 2021.08.26

대 항해 시대의 시작을 알린 향신료

안녕하세요 여러분 신선의 즐거운 세상입니다. ^^* 오늘은 주식을 하기전에 알아야 할 경제사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 시간인 오늘은 향신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바로 6년에 했던 다큐멘터리 바다의 제국을 통해서 말입니다. 함께 보실까요? 예전에는 황금보다 비쌌던 게 향신료라고 하더군요. 비록 요새는 많이 저렴해진 것 같지만 코로나로 인해서 물가들이 다시 오르려고 하는 것도 있고 이미 올라 버린 것들도 있습니다. 야채와 채소는 이미 올랐지요? 그리고 라면 과 감자마저 말이죠 ㅠㅡㅠ 혹시 향신료도 옛날처럼 과연 비싸질까요? 향신료는 엄청 옛날에는 인도가 원산지였지만 요새는 전 세계적으로 많이 널려 있지요? 저는 이걸 보면서 앞으로 미래는 실물 그니깐 은, 금, 밀 같은 실물을 가진 사람이 부자가..

주식 연구회 2021.08.19

금융의 탄생과 월스트리트 등장

안녕하세요 신선의 즐기운 세상입니다. 오늘은 저가 어제부터 공부한 금융의 역사를 다루어 볼까 합니다. 이유는 금융 강국인 미국의 역사와 선물거래 및 주식의 역사를 공부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영상 보시기 전에 아셔야 할 게 있습니다. 주식과 선물거래가 농업에 관련이 되어 있다는 사실 말입니다. 그럼 영상 올리기 전에 알아야 할 게 있습니다. ^^* 이거를 보시고 앞으로 에 미래를 생각해서 주식 투자를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저는 작년에 코로나 때 주식으로 잠깐 재미를 보면서 느낀 점이 있습니다. 바로 금융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점 이에요 ^^* 왜 그러냐 하면요 유대인들이 세계를 지배하는 이유가 금융지식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남들을 위해서 돈을 벌기 때문이지요. * 저가 아..

주식 연구회 2021.08.12

연 복리 68% 벌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 신선의 즐거운 세상입니다. ^^* 오늘은 운동을 갔다 오고 나서 하루 종일 집에만 있었네요. 오늘도 주식에 관한 이야기지만 다른 주제입니다. 바로 연 복리 68% 벌다 입니다. 이 주제는 미국 슈퍼개미를 주제로 하는 내용입니다. 오늘 영상은 할투 영상이에요. 자세한 내용은 영상에서 참고하세요 ^^ 주식에서 중요한 게 포트폴리오 매매인데요. 그 보다 더 중요한 건 미국 슈퍼개미들이 하는 생활 속 투자입니다. 생활 속 투자를 하게 되면 영상에서 나오는 미국 슈퍼개미들처럼 복리의 마법이 시작이 됩니다. 왜 그러냐 하면 항상 언론보다 주식시장이 움직이기 때문이고요. 기업들이 업무 실적이 좋으면 주식이 올라가는 것도 포함이 됩니다. * 그럼 ~ 여러분 항상 손발 깨끗이 씻고 시간이 되시면 독..

주식 연구회 2021.08.05
반응형
LIST